한국콘텐츠진흥원 디지털문화원형사업 선정 | 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
이름 | 관리자 | 작성일 | 2004.07.23 14:35 | 조회수 | 37,290 |
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공모한 2004년 우리 문화원형의 디지털콘텐츠화사업 자유공모 기획부분에서 혜천대학 디지털콘텐츠연구소는 "조선시대 흠휼전칙에 의거한 형구복원과 형집행 사례에 따른 디지털콘텐츠개발"을 신청하여 최종 선정되었다.
문화원형사업은 문화콘텐츠산업의 각 분야에서 창작소재로 산업적 활용이 기대되는 참신한 문화 원형 소재 및 기획을 공모, 선정하여 애니메이션, 음악, 출판만화, 캐릭터, 영화, 게임등 문화콘텐츠산업 분야의 경쟁력 향상 도모 하기위한 국가의 기획사업이다.
디지털문화원형 사업은 총 61개 기관이 참가하여 자유공모와 지정공모를 대상으로 16개 과제가 최종 선정이 되었으며, 우리대학에서는 디지털콘텐츠연구소, 디지털사진& 애니메이션과, 시각디자인과에서 공동으로 문화원형의 기획부분에 국가지원과 함께 일년 동안 창작소재에 대한 개발연구에 참여하게 된다.
문화원형사업은 문화콘텐츠산업의 각 분야에서 창작소재로 산업적 활용이 기대되는 참신한 문화 원형 소재 및 기획을 공모, 선정하여 애니메이션, 음악, 출판만화, 캐릭터, 영화, 게임등 문화콘텐츠산업 분야의 경쟁력 향상 도모 하기위한 국가의 기획사업이다.
디지털문화원형 사업은 총 61개 기관이 참가하여 자유공모와 지정공모를 대상으로 16개 과제가 최종 선정이 되었으며, 우리대학에서는 디지털콘텐츠연구소, 디지털사진& 애니메이션과, 시각디자인과에서 공동으로 문화원형의 기획부분에 국가지원과 함께 일년 동안 창작소재에 대한 개발연구에 참여하게 된다.
- 총 2,583 건
- 248/259 Page